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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외 노하우] 기술변화와 게이미피케이션 인문학_김상균 교수

by 정이음 2024. 8. 8.

오늘은 게이미피케이션 분야의 선구자이자 탁월한 강연자로 유명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상균 교수님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김상균 교수님은 그의 혁신적인 교육 방법과 깊이 있는 연구로 많은 기업과 기관에서 찾는 인기 강사입니다.

섭외 과정: 게이미피케이션의 매력에 빠지다

처음 김상균 교수님을 알게 된 것은 그의 저서 「카트라지 말고 클래이하라」를 통해서였습니다. 교육과 게임을 접목시킨 그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에 깊은 인상을 받아 직접 강연을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마침 한 고객사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한 김상균 교수님의 강연을 요청했고 관련된 강연요청을 드리게 되었어요.

강연 후 용기를 내어 인사를 드렸는데, 교수님의 소탈하고 친근한 모습에 놀랐습니다. 세계적인 전문가임에도 불구하고, 후배 연구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꼼꼼하게 피드백을 주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후 여러 프로젝트에서 함께 일할 기회가 있었는데, 그의 열정과 세심한 준비는 항상 프로젝트의 성공을 보장했습니다.

 

 

김상균 교수 소개

 

▶주요 학력

  • 연세대학교 인지과학 박사

▶ 주요 경력

  • 현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 현 게임문화재단 이사
  • 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자문교수
  • 전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인식개선분과 위원장
  • 전 교육게이미피케이션포럼 대표

▶ 강연 주제

  1. 메타버스와 기업의 미래
  2.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조직 혁신
  3. 카트라지 말고 클레이하라: 게임을 통한 미래 교육, HRD 혁신 방향
  4. 게임 속에서 미래를 찾는 아이들: 지식, 학습과의 게임처럼 깊은 해소 & 진로 지도
  5. 어른은 놀아야 성공한다: 놀이, 게임을 통한 조직구성원의 업무 몰입유도 & 생산성 비법

▶ 주요 저서

  • 「AI와 함께 인공 진화기에 접어든 인류의 미래」 (2023)
  • 「메타버스: 10년 후 미래를 만져 보다」 (2022)
  • 「브레인 투어」 (2022)
  • 「메타버스 새로운 기회」 (2021)
  • 「카트라지 말고 클레이하라」 (2019)
  • 「기억겜: 기억력의 한계를 깨다」 (2018)

강연 링크

https://youtu.be/BNEMGlrdD0c?si=uZm_5rHzj0F9u35i

 

 

섭외 노하우와 마무리

김상균 교수님의 강연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가 가득합니다. 따라서 섭외 시 참가자들의 특성과 조직의 니즈를 명확히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김상균 교수님의 경우, 강연 준비 과정에서도 꼼꼼하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십니다. 함께 일할 때 소탈하고 친근하게 소통하시어, 준비 과정 자체가 하나의 즐거운 게임처럼 느껴집니다. 이러한 점들이 그의 강연을 더욱 특별하고 효과적으로 만드는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명사 섭외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기에, 이 글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혹시 김상균 교수님 섭외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강연 기획을 응원합니다!